일상/여행

일본 입국 시 주의사항(백신접종 증명서 + 영문 확인서) 및 필수품

SeungbeomKim 2022. 12. 28. 17:05
반응형

이번 2022년에는 정말 힘들었고, 그만큼 얻어가는 것도 많은 한 해였습니다.

그래서 대학교에서 가장 친한 친구 2명(태민, 재윤)과 해외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2019년도 제가 군대에 있을 때, 자기들끼리 다낭 간 게 마음에 걸렸나 봅니다.

계속 저보고 해외여행 꼭 가자고 해서 이번에 일본 여행을 가려고 다짐했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기 위해 숙지해야 할 부분이 여러 개 있습니다. 

  1. Visit Japan Web(일본 입국하기 위해 필수 !!) -> 링크(https://www.vjw.digital.go.jp/main/#/vjwplo001)
  2. 숙소 바우처, 일본 항공권 발급
  3. 여권, 민증(주민등록증)
  4. 유심(일본에서 기존 카카오톡 친구되어 있는 사람들과 연락하기 위해 필수!!)
  5. 충전기, 상비약, 동전지갑(동전지갑은 한국에서 환전한 일본 돈을 사용하게 되면 동전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6. 백신 접종 증명서

이번에 여권을 새롭게 갱신하였고, 재발급을 했는데 너무 화려해서 이쁜 것 같습니다.  

신여권 이미지 ( 출처  : https://www.passport.go.kr/new/use/digital.php(외교부 홈페이지)

6번이 없으면, 입국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백신 3차까지 다 맞았으면, 정부24 웹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만 Visit Japan Web에 등록하면 되지만, 3차(부스터샷)를 맞지 않았다면 따로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용은 지역마다 상이, 기본 60000원 이상 염두해둬야 합니다)

 

이거 맞겠다고 88000원 증발

저는 PCR 검사를 처음 받아봤는데, 사람들이 계속 아프다고 겁줘서 무서웠는데, 신속항원검사랑 별 차이 없게 느껴졌습니다. 아무쪼록, 음성 확인 문자를 받게 되면, 검사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영문확인서(이거 없으면 일본 입국 절대 못하고, 반드시 영문으로 받아야 됨 주의!!)를 수령해야 합니다 (추가 비용 2만 원 발생하니 참고 바랍니다! PCR 검사받기 전에, 검사 담당하시는 분 께서 확인서 받을 건지 여쭤봅니다 )

 

해외여행 많이 다닌 친구가 숙소를 예약하였는데 도쿄(신주쿠, 하라주쿠, 시부야) 쪽 숙소를 예약하였습니다. 이쪽에 예약하면, 교통도 편하고 주변 배회하기에 편하다고 합니다!(3명 입실 가능한 곳 없어서 고생했다는 건 안 비밀..) 

 

정말 기대가 많이 되고, 4학년이 되기 전에 친구들과 처음 가는 해외여행이라 그런지 기대도 많이 되고, 떨리기도 하네요.. 좋은 추억 쌓아서 조심히 잘 다녀오겠습니다.! 추후 포스팅을 일본에서 한국으로 귀국하고 나서 일일별로 올리는 걸로!

 

마지막 날은 서로 각자 돌아다니기로 했는데, 저는 거리 돌아다니면서 바람도 쐬고, 지인들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간단한 선물을 구매하고 추억이 될만한 물품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 다들 올 한 해 마무리 잘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