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리뷰

[Perfume] diptyque 딥디크 오 드 뚜왈렛 로 파피에(L'Eau Papier) 향수 리뷰

SeungbeomKim 2023. 10. 7. 06:57

오늘은 평소 관심을 가지던 향수인 로 파피에 향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플레르드뽀, 친구가 추천해 준 필로시코스 중 하나를 구매하려고 했지만 회사 복지몰에 부득이하게 존재하지 않아 이 향수를 구매) 

딥디크 로파피에 사진1딥디크 로파피에 사진2

 

향을 맡아보지도 않고 향수를 구매한 적은 처음이였지만, 주변 블로그나 유튜브 리뷰 등을 참고해서 깊은 고민 끝에 고민하였습니다. 저는 플레르드뽀 향을 매우 좋아하는데, 유튜브 리뷰 중 르라보 어나더13 + 플레르드뽀 향이라는 리뷰가 있었기에 더욱 이 향수에 대해 믿음이 갔습니다. 

 

로 파피에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딥디크 로파피에 의미

네.. 되게 감성적인 말이지만, 향만 좋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우선 처음 맡았을 때, 왜 오 드 뚜왈렛인지 알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정말 과하지 않으면서, 약한(?) 플뽀 향이 스쳐 지나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볍게 데일리로 뿌리기엔 적합한 향수라고 생각하지만, 지속력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냥 고민의 여지없이 플뽀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이솝 제품의 이더시스는 그냥 시작부터 끝까지 우디지만, 로 파피에 향수는 바디로션(?), 비누(?)향으로 시작해서 우디로 끝나는 느낌이였습니다. 굉장히 만족스럽게 잘 구매한 거 같아 기분이 좋네요.